인도네시아 소식

  • Home
  • 인도네시아 알기
  • 인도네시아 소식
제목 갤Z플립4·폴드4 동남아서 돌풍…"인니 판매량 전작의 2배"
작성자 인도네사아문화원
작성일 22-09-22 15:30

 


 

삼성전자 네번쨰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플립4(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네 번째 폴더블(화면이 접히는) 스마트폰 '갤럭시Z플립4·폴드4'가 전 세계 주요 국가에서 전작을 뛰어넘는 판매 신기록을 세우고 있다. 

21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지난 2일 인도에 출시된 최신 폴더블폰 2종은 전작 대비 1.7배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동남아 판매량은 전작 대비 1.4배 높다. 특히 동남아의 세계 4위 인구 대국인 인도네시아는 전작 대비 2배, 오세아니아의 뉴질랜드는 1.7배의 실적을 올리고 있다. 

지난 9일 판매를 시작한 중남미의 브라질·멕시코 등 주요 국가의 판매 성과는 전작 대비 약 1.5배다. 

유럽 시장 역시 출시 초반 분위기가 좋다. 벤자민 브라운 구주 총괄 마케팅 팀장(상무)는 이달 1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 2022' 프레스콘퍼런스에서 갤럭시Z플립4·폴드4의 유럽 초기 출하량이 전작 대비 2배 증가했다고 밝힌 바 있다. 

갤럭시Z플립4와 폴드4의 글로벌 판매 비중은 6대 4로 집계됐고, '폴드4'가 전작에 비해 크게 선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갤럭시 Z플립3와 폴드3의 전세계 판매비중은 7대 3이었다. '폴드4'는 8그램(g) 이상의 체감 가능한 무게 감소, 멀티태스킹 기능이 주효했다고 평가받는다. 

갤럭시 Z플립4의 경우 그라파이트 색상의 인기가 전반적으로 높은 가운데, 동남아 등 '한류 열풍'이 강한 지역에서는 '보라퍼플' 색상의 인기가 압도적으로 높았다. 

'보라퍼플'은 보라색을 뜻하는 한국어와 영어(퍼플·Purple)를 합친 말로, 이번 언팩(신제품 발표회)에 등장한 유명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상징색이다. 

'갤럭시Z폴드4' 경우 △그레이 그린 △팬텀 블랙 △베이지 색상의 판매 비중이 4대 4대 2로 비슷한 양상을 보였다.

삼성전자는 지금까지 △한국 △미국 △유럽 △동남아 △인도 △중남미 등 주요 127개국에서 갤럭시Z플립4와 폴드4를 출시했다.

오는 29일 일본에 이어 11월 중동∙아프리카 일부 국가를 마지막으로 갤럭시Z플립4·폴드4의 글로벌 출시를 완료할 예정이다. 

 

출처 : 뉴스 1 오현주 기자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