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소식

  • Home
  • 인도네시아 알기
  • 인도네시아 소식
제목 하나캐피탈, 인도네시아 인슈어테크 기업과 맞손…車대출사업 강화
작성자 인도네사아문화원
작성일 21-11-24 13:58

 

(사진=시나르마스하나파이낸스) 

하나캐피탈이 인도네시아 사업 강화를 위해 현지 인슈어테크(보험+기술) 스타트업와 맞손을 잡았다.

 

2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하나캐피탈 인도네시아법인 시나르마스하나파이낸스는 인슈어테크 기업 퓨즈(Fuse)와 전략적 파트너십 협약을 맺었다. 협약에 따라 두 회사는 퓨즈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자동차 담보 대출을 판매하게 된다.

 

2014년 설립한 퓨즈는 다양한 보험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을 운영하는 기업이다. 현재 6만여명의 보험 설계사 파트너를 보유하고 있다.

 

시나르마스하나파이낸스는 지난 2015년 하나캐피탈과 인도네시아 시나르마스그룹이 손잡고 설립한 금융사다. 자동차 할부금융업 중심으로 영업을 하고 있다. 시나르마스는 인도네시아 재계 2위 대기업으로, 펄프 부문에서 세계 1위다.

 

퓨즈 관계자는 "대중이 보다 쉽고 안전한 방식으로 대출과 보험 상품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두 회사가 협력하기로 했다"면서 "코로나19 봉쇄 조치기 완화되고 사회·경제 활동이 재개됨에 따라 자금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하나캐피탈은 주요 해외 거점 국가인 인도네시아 사업을 지속해서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시나르마스하나파이낸스에 대해 170억원 규모 유상증자를 실시했다. 

 

시나르마스하나파이낸스는 3분기 15억원의 순이익을 기록하며 작년 같은 기간 15억원 순손실에서 흑자 전환했다.​

 

출처 : 더 구루 홍성환 기자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