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소식

  • Home
  • 인도네시아 알기
  • 인도네시아 소식
제목 인니 쇼핑몰 '리뽀몰' 주차장에 충전소 설치 인니 전기차 생태계 구축 일환
작성자 인도네사아문화원
작성일 21-04-15 11:23

 

인니 쇼핑몰 '리뽀몰' 주차장에 충전소 설치 인니 전기차 생태계 구축 일환

c80fe5d40f2250345f9d4107af089be8_1618453

(사진=현대차 인도네시아 홈페이지 캡쳐) 

 

현대차가 인도네시아에서 전기차 충전소 네트워크 구축에 나섰다.

 

13일(현지시간) 자동자전문매체 저스트오토 등에 따르면 최근 현대차는 유통업체 리뽀몰 인도네시아와 손잡고 인도네시아 전역에 위치한 쇼핑몰 11곳에 전기차 충전소를 설치하기로 합의했다. 

 

리뽀몰은 소비자 편의를 고려해 주차장 공간을 제공하고, 현대차는 전기차 충전기기를 설치한다. 이에는 타입2 복합 충전 시스템(CCS)이 도입될 예정이다.

 

인도네시아 자동차 시장은 토요타 등 일본 브랜드의 영향력이 강하지만 현대차는 전기차 출시를 계기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앞서 현대차는 전기차 모델인 아이오닉과 코나를 인도네시아에 출시했다. 

 

또한 현지시장 공략을 위해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에 공장을 건설했고, 내달 시제품 생산에 들어간다. 인도네시아를 생산 거점으로 삼아 인도네시아 시장은 물론 인근 동남아시아국가연합(아세안) 시장도 공략하겠다는 것이다.

 

현대차의 지난해 인도네시아 판매량은 740대로 나타났다. 

 

마크무르 현대차 인도네시아법인 최고운영관리자(COO)는 “현대차는 전기차 공급과 애프터서비스를 통해 인도네시아 전기차 생태계 지원에 헌신하고 있다"고 밝혔다.  

 

출처: 아시아타임즈 김태훈 기자

바로가기